마인드웍스, 플레이어블 광고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플레이터보’ 업그레이드 론칭

Vali Scorus
2020-12-02

마인드웍스의 플레이어블 광고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플레이터보(Playturbo)’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모바일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업그레이드시켜줄 플레이터보의 기쁜 소식을 함께 축하해주세요.



플레이어블 광고가 나아가야 : 낮은 비용과 높은 효율성


최근 년간 모바일 광고 업계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플레이어블 광고는 브랜드들에게 가장 선호되는 인기 크리에이티브 포맷 하나입니다. 플레이어블 광고의 창의력 넘치는 포인트를 활용하여 유저에게 강력한 브랜드 임팩트를 남기고 모바일 광고 캠페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할 있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어블 광고는 색다른 광고 소재들로 다른 크리에이티브 광고 포맷보다 나은 유저 경험을 제공합니다. 때문에 브랜드는 보다 높은 유저 참여도, 전환률, 잔존률과 LTV(Life Time Value, 유저가  시작부터 삭제할 때까지 지출한 비용)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모바일 광고 업계에서 플레이어블 광고에 대한 수요는 매우 높습니다.

 

사실, 플레이어블 광고 제작에는 높은 비용과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상당히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유저 특징이나 컨셉에 맞춰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으로 업데이트 필요한 반응 속도가 느려 최적화 절차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플레이어블 광고를 효율적으로 만들면서 캠페인의 ROI 올리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마인드웍스가 찾아낸 정답의 열쇠는 반복적인 크리에이티브 소재(에셋) 업데이트와 다이나믹 광고 크리에이티브 최적화에 있었습니다.

 


알고 쓰면 좋은 플레이터보의 업데이트 기능들


마인드웍스의 플레이터보는 셀프 서비스 플레이어블 광고 플랫폼으로 만에 플레이어블 소재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할 있고 다양한 버전으로 캠페인을 최적화할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플레이터보 플랫폼을 통해 다음 기능을 활용할 있습니다.

 

  • 맞춤형 플레이어블 크리에이티브 소재: 마인드웍스는  세계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를 위한 광범위한 광고 시나리오를 다룹니다. 보다 나은 성과를 위해 브랜드/광고주에게 특별 맞춤화된 플레이어블 광고와 연속적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 코딩이 필요 없는 광고 제작: 브랜드/광고주는 플레이터보로 크리에이티브 광고 내에 CTA(Call to Action, 클릭 유도) 버튼, 캐릭터, 디자인 스킨, 배경 음악, 게임 난이도, 텍스트 콘텐츠 등의 주된 소재와 변수를 간편하게 조정할 있습니다. 코딩 기술이 없어도 클릭 번만으로 다양한 버전의 플레이어블 광고 제작이 가능합니다.
  • 애드 네트워크와의 자유로운 호환성: 페이스북, 구글, 유니티,  러빈, 벙글, 틱톡, 민티그럴 등을 포함한 세계 주요 애드 네트워크에 여러분의 플레이어블 광고의 모든 버전을 내보낼 있습니다.
  • 다이나믹 플레이어블 최적화 지원:  플레이터보는 민티그럴의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플레이어블 요소를 분석하고 전환율 향상을 위한 최상의 크리에이티브 소재 조합을 찾습니다.

 

이미 부두, 마크앱, 카약, 듀얼 , 넷이즈, 펀플러스, 탑게임즈 등과 같은 인기 게임사들이 플레이터보를 통해 플레이어블 광고를 제작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중입니다. 부두의 마케팅 아티스트 스테판 제리시안(Stéphane Jérisian) 플레이터보 플랫폼은 우리가 사용하기 쉽게 설계되었습니다. 덕분에 플레이어블 광고를 빠르게 계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광고 성과를 올리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며 완벽한 퍼포먼스를 이루고 성과를 달성할 있도록 전문적인 서포트를 제공해준 마인드웍스 팀에게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플레이어블 광고의 미래: 자동화 도구를 통한 반복 테스팅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마인드웍스 대표 스텔라 (Stella Zhu) 플레이터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플레이터보의 핵심 경쟁력은 브랜드 광고주, 특히 게임사들이 크리에이티브 자동화 기술로 사내(인하우스)에서 플레이어블 광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작업 속도를 빠르게 올리고 혁신적인 크리에이티브에 필요한 컨트롤 능력을 유지함으로써 광고 생산 효율성을 한껏 끌어올립니다.

 

마인드웍스는  세계 모든 브랜드가 퀄리티 높은 플레이어블 광고를 만들 있도록 캐릭터, 광고 장면, 인터랙티브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소재를 최대한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자동화 도구를 통해 광고주가 편리한 A/B 테스트 다이나믹 크리에이티브 최적화를 경험하고 최상의 캠페인 결과를 찾을 있도록 힘을 다할 것입니다.

 


About 마인드웍스

마인드웍스는 글로벌 인터렉티브 모바일 광고 플랫폼 민티그럴의 사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입니다. 아이디어 넘치는 창의력과 전문적인 기술로 혁신적인 솔루션과 다채로운 크리에이티브를 제공하는 마인드웍스는 브랜드가 고객과 만나 최상의 마케팅 성과를 발굴할 있도록 돕습니다. 

 

세계 100 이상의 주요 고객들과 신뢰 높은 관계를 쌓아오고 있는 마인드웍스는 부두(Voodoo), 굿잡 게임스(Good Job Games), 라이온 스튜디오(Lion Studios), 마크앱(MarkApp), 매드박스(MadBox), 카약(KAYAC), 크레이지랩스(Crazy Labs), 아웃핏7(Outfit7), 두얼캣(Dualcat), 네티즈(Netease), 릴리스(Lilith), 소니 픽쳐스(SONY Pictures)  최고의 게임사 브랜드에게 크리에이티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인드웍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mindworks-creative.com에서 확인해주세요.

Mind Academy